행정복지센터 주민센터 점심시간 업무가능 토요일 업무시간 총정리

"행정복지센터 주민센터 점심시간 업무가능 토요일 업무시간 총정리"

 

행정복지센터는 우리나라의 행정업무를 처리하는 가장 국민과 가까이 있는 곳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행정처리, 민원, 복지신청까지 다양한 업무를 오프라인으로 직접적으로 일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그러나 직접 만나서 일을 하는 곳이다보니 점심시간이나 토요일 업무가 가능한지 여부를 미리 파악하는 것이 많이 도움이 됩니다. 이 부분을 총 정리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행정복지센터 주민센터 점심시간 업무

     

    행정복지센터 하면 조금 생소하신 분이 있으실텐데요. 예전에는 동사무소라고 했죠. 그렇다가 동주민센터라고도 불리다가 2016년 이후 행정복지센터로 전체 변경이 되었습니다. 이 부분은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행정복지센터의 점심시간에도 업무가 가능할까요? 점심시간은 12시~1시로 다른 일반적인 회사와 동일하지만 국민들의 원활한 업무를 위해서 교대로 식사를 하면서 업무를 볼 수 있게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상황에 따라 점심시간에는 업무를 보지 않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우리지역의 행정복지센터가 업무를 보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나 전화번호를 일일히 찾아보는 것이 어려우시죠? 아래 번호로 연락하면 우리지역의 행정복지센터가 점심시간 업무를 보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행정복지센터 토요일 업무여부

     

    행정복지센터가 토요일에도 업무를 본다면 정말 좋을텐데요. 아쉽게도 행정복지센터는 주 5일로 업무를 보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전국행정시스템이 주 5일제로 되어 있기 때문이죠. 그렇다보니 직장인들은 평일에 이용하기 어려운 점은 아쉬운 부분일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런 경우 최근 온라인 행정시스템인 정부24를 통해서 많은 업무를 온라인으로 볼 수 있습니다. 가장 많이 업무를 봐야하는 등본이나 초본은 무료로도 볼 수 있기 때문이죠. 그외에도 가족관계증명서, 전입신고 같은 업무도 간편하게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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